꾸준한 실용독서는 최고의 자기계발법이다

PART1 독서 전_ 직장인과 독서전략
CHAPTER1 독서의 이유
CHAPTER2 직장생활과 독서
CHAPTER3 인생의 목표와 독서

PART2 독서 중_ 직장인을 위한 실용독서법
CHAPTER4 실용독서 준비하기
CHAPTER5 직장인을 위한 도서선정하는 법
CHAPTER6 실용독서의 기술

PART3 독서 후_ 직장인을 위한 독서활용의 지혜
CHAPTER7 독서 후 정리법
CHAPTER8 실용독서 활용법
CHAPTER9 독서와 글쓰기


  이 책은 나에게 독서에 대해 도전을 받게 한다. 과연 얼마나 책을 읽어보아야 이러한 책을 쓸 수 있는 것일까. 어릴적에는 책을 참 좋아했었는데, 중간에 컴퓨터를 사고 난 이후부터는 책을 그다지 읽지 않았다. 그렇게 시간이 흘러흘러 대학생 3학년이 되었는데, 책의 소중함을 이제야 조금 알것 같다.

  이 책에서도 초반부에 말하고 있다. 책 한 권을 쓰기 위해서 저자는 해당 분야에서 다년간 경험, 지식을 축적했을 것이고, 그 분야에서 이미 전문가로 자리잡은 경우가 대부분. 저자는 집필을 위해서 수십 권에서 수백 권에 이르는 책을 읽고 아이디어를 수집하고 독자에게 다가가기까지 창작의 고통도 마다하지 않았을 터. 그만큼 책은 귀하고, 독서는 가치가 있는 것이다.

  책의 차례에서도 볼 수 있듯이 이 책은 독서 전, 중, 후로 나누어 서술하고 있다. 독서를 계획하는 것, 독서를 하는 것, 독서를 정리하는 것들에 대한 정보는 책에서 볼 수 있을 것이다. 다만 나는 이 책에서 도전을 받는다. 나도 책을 읽어야겠다는 생각을 갖게 한다. 이 책에서는 중간중간 블로거 독서노트가 나오는데, 읽으면서 나중에 읽어봐야겠다는 책들도 정하게 되었다.  

  도전 받은만큼, 나 또한 도전해야겠다. 학교, 학군단, 교회, 가정, 바쁘다 핑계될 것이 아니다. 그래도 나는 아직 직장인은 아니지 않은가. 직장인도 그 바쁜가운데 책을 읽어가는데, 나는 학생이니, 더 분발해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