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삶」 / 조엘 오스틴 지음

  긍정의 힘, 잘되는 나, 그리고 최고의 삶…. 긍정의 힘과 잘되는 나는 읽어보진 않았지만 제목만 보아도 조엘 오스틴 목사님이 무엇을 이야기 하려 하는가를 알 수 있다. "긍정의 마음, 긍정의 믿음" 즉 긍정! 늘 긍정이라는 키워드는 나에게 흥미롭게 다가온다. 더욱이 이 책은 내가 많은 일들에 눌려 힘들어 하고 있을 때 읽은 책이어서 일까. 마음에 위로와 용기를 주는 책이었다.

  삶의 어려움이 다가와 내 앞을 가로막는다면 어떤 선택을 할까? 두가지 선택이 있다. 포기하는 것과 포기하지 않고 전진하는 것! 책에서는 나에게 포기하지 말라고 당부한다. 혹시 넘어지더라도 다시 일어서라고 말한다. 꿈을 꾸고 열정을 가지고 도전하라고 한다. 쉽고 간단한 메세지이다. 하지만 삶 속에서의 적용은 생각보다 쉽지 않은 것 같다. 당장 앞이 보이지 않으면 불안하고 답답하다. 곧 불평하게 된다. 혹독한 현실 앞에서 많이 넘어지며 처음 가지고 있던 꿈을 잃어버리기도 한다. 

  책을 읽으며 작은 실천을 해 보았다. "조금 짜증이 나고 힘이 드는 일이 있어도 감사하는 말 하기". 속으로는 불평이 가득했는데, 감사하는 말을 하고 보니 긍정적인 면이 조금씩 보이기 시작했다. '긍정의 마음을 갖기 위해서는 이러한 의지적인 노력도 필요하구나….'라는 생각이 든다.

  최고의 삶. 이 책에서는 하나님께서 나라는 존재를 정말 아주 많이 사랑하시기 때문에 그 분을 신뢰하라고 말한다. 내가 생각하는 책의 주제이다. 나를 사랑하시는 하나님을 신뢰하는 믿음을 바탕으로 최고의 삶을 누려라. 사랑 받는 존재임을 늘 기억하고 긍정의 에너지가 넘쳐나는 사람이 되도록 노력해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