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witter 완전 정복」「twitter 가입부터 활용까지」

  두 책을 한꺼번에 올리는 것은 처음인 것 같다. 예전에 트위터에 관한 책을 한번 읽었던 적이있었는데…. 사실 그 때는 읽기만 하고 트위터를 직접 해보지는 않았다. 그 후 몇달이 지나고 주위에서 많이들 트위터를 시작하니깐 다시 관심이 생겨서 도서관에서 빌린 책들이 이 책들이다.

  두 책을 한번에 올리는 이유는? 둘다 내용이나 구성이 비슷하다. 두 책 다 친절하게 스크린샷으로 하나하나 트위터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다. 가입부터 스마트폰에서의 활용까지 친절하게….

  도서관에서 이 두 책을 빌려서 다 읽기 까지 걸린 시간은 15분~20분? 정말 쉽게 읽을 수 있는 책이다. 물론 트위터를 활용하는 방법이 그렇게 어려운것이 아니라서 인터넷에서 설명되어있는 것을 보고도 충분하게 할 수 있겠지만…. 이렇게 책으로 체계적으로 설명해놓은것을 읽어보고 하는것도 좋은 방법인것 같다. 트위터에 대해서, 또 그 안의 기능들에 대해서, 트위터를 사용하는데 유용한 프로그램 소개까지…. 잘 설명되어있어서 책을 다 읽고 난 다음!! 자신감을 가지고 직접 트위터에 계정을 만들고 시작했다.

  어떠한 프로그램을 활용하는 것은 사실 직접해보는 것 만큼 좋은 방법이 없다. 책으로 아무리 지식을 습득하고, 인터넷 정보를 본다고 하더라도, 직접 활용해보며 익숙해진 사람들보다는 뒤떨어지기 마련이다. 다소 늦은감이 있지만 트위터도 시작하고, 다른 SNS에도 관심을 가지고 활용해봐야겠다.

  아.! 이 두 책은 내용이나 구성이 거의 비슷한데, 굳이 나눠서 비교해보자면 「twitter 완전 정복」은 보기에 편하고 자세하게 설명되어있고「twitter 가입부터 활용까지」는 다양하고, 짧게 간략히 설명되어있는 느낌이다. 뭐 표현은 이렇게 했지만 읽어보면 똑같다.